브랜드 디자인의 필요성
상표는 브랜딩의 일부이지만, 상표 하나로 브랜드가 완성되는 것은 아닙니다.
기술 - 브랜드 - 디자인의 통합적 접근이 필요합니다.
기술 - 브랜드 - 디자인의 통합적 접근이 필요합니다.
기술(상표, 특허 등)
Technic
브랜드
Brand
디자인
Design
브랜드 디자인 아이덴티티
강력한 브랜드 파워를 구축하기 위해서는 기업의 철학, 비전과 같은
아이덴티티(무형적 가치)가 기업 - 브랜드 - 제품 단위까지 관통해야 합니다.
아이덴티티(무형적 가치)가 기업 - 브랜드 - 제품 단위까지 관통해야 합니다.
C.I
Company Identity
B.I
Brand Identity
P.I
Product Identity
Desing Identity
디자인을 통해 전달되는 고유한 가치와 정체성
브랜드 디자인 과정
01
Research / Analysis
조사 및 분석(이해&발견)
내부 데이터 수집 및 분석
외부 데이터 조사 및 분석
외부 데이터 조사 및 분석
02
Brand Concept
브랜드 컨셉(분석&정의)
브랜드 컨셉 도출
실행 전략 수립
실행 전략 수립
03
Brand Plan
브랜드 설계(선택&창조)
브랜드 아이덴티티 개발
컨셉요소 및 시각요소 도출
컨셉요소 및 시각요소 도출
04
Brand Experience
브랜드 경험(적용&확장)
가이드 적용
어플리케이션 디자인
어플리케이션 디자인